재테크/보험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보험계약대출하기

평범한라디오 2024. 12. 11. 06:00
반응형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마이너스 대출, 카드론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절차도 까다롭고 이자도 만만치 않습니다. 한때 마이너스 대출을 사용했으나 현재는 더 낮은 이자의 대출을 받아 다 갚았습니다. 물론 또 다른 대출에 대한 원금과 이자는 갚고 있습니다. 이렇게 목돈이 급하게 필요할 때 보험을 이용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보험계약대출도 염두해 두세요에 대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보험계약대출하기

 

보험계약대출

가입한 보험을 이용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이 급하다고 보험을 해지하면 해지 환급금을 받는데, 이럴 경우 해지했을 때 받는 돈과 가입한 기간, 가입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급하다고 보험을 해지하면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해지환급금은 보험사로부터 돌려받는 돈이라고 생각할 수 있고 보통 보장성 보험보다는 저축성 보험에 가입했을 때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해서 더 유리한 보험이 아니기에 반드시 본인에게 필요한 담보를 확인하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보통 50~95% 내에서 돈을 빌릴 수 있으며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신용점수 조회 등 대출 심사가 없습니다.
  •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 전화, 앱을 통해 24시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출이 연체되더라도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왜 보험계약대출을 받아야 할까?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릴 경우 이자가 높고 신용점수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을 해지하면 당장의 보장을 받을 수 없고 나중에 다시 가입하려면 불리한 조건으로 가입을 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보험계약대출을 받으면 보험을 해지하지도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별도의 심사가 없기에 비교적 쉽게 대출받을 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

1. 금리를 살펴봐야 합니다.

금리는 언제 가입했는지, 어떤 보험상품인지, 어느 보험회사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기준 제가 가입하고 있는 무배당New교보다이렉트건강보험(만기형) 상품의 금리는 5%이며 신용점수에 따라 은행이나 금융회사에서 더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도 있습니다. 700만 원 정도 납입하고 가능한 대출은 약 300만 원입니다.

보험대출계약 5%

 

2. 이자는 빨리 내는 게 좋습니다.

이자를 못 내더라도 신용점수가 떨어지거나 연체이자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가 원금에 더해지기에 내야 하는 이자는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납부하지 못하면 보험계약이 해질 될 수도 있습니다.

 

이상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보험계약대출도 염두에 두세요에 대해 전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