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주차대행 발레파킹 후기
지난 글에서 인천국제공항 1 터미널 단기 장기 주차장 예약 방법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는 단기주차장에, 이틀 이상은 장기주차장을 사용합니다. 다만, 여기서 예약이 가능한 주차장은 P5예약주차장 한 곳입니다. 다만, 주차장에서 공항까지 거리가 있기에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하기에 캐리어를 끌고 버스를 타고 다니는 것은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그렇다면 예약할 수 있는 가까운 주차장은 딱 하나 발레파킹 주차장 밖에 없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P5를 예약했다가 발레파킹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참고로 P5 주차장은 입차예정시간 전까지 취소 시 100% 환불이 가능하고 입차예정시간부터 4시간 후까지 취소는 50% 그 이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발레파킹 예약방법과 주차장 가는 방법에 대해 전해 드립니다.
주차대행 발레파킹 예약하기
발레파킹 역시 P5예약주차장과 같이 쉽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1. 인천국제공항 주차대행(발레파킹) 페이지에서 접속합니다.
- 접수장소는 단기주차창 지하 1층 A구역입니다.
- 발레파킹이 아쉬운 점이 보관장소입니다. 개인이 장기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계속 지하에 보관할 수 있으나 발레파킹의 경우 기본적으로 외곽주차장(실외주차장)에 보관하여 비, 눈에 노출됩니다. 실외주차가 싫다면 프리미엄 주차를 신청하여 실내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 주차대행 서비스 요금은 기본 20,000원이며, 경차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차량은 10,000원입니다. 이는 발레파킹에 대한 비용이며 주차요금은 장기주차장 요금 일 9,000원이 적용됩니다. 프리미엄 주차는 일 24,000원입니다.
2. 공식주차대행업체 하이파킹 예약바로가기를 접속합니다.
- 주차대행 이용 시 주의사항 및 세차 서비스 등을 안내합니다.
3. 상단의 예약하기를 클릭하여 기본 정보를 작성합니다.
- 차량종류, 번호, 이용예정일시, 도착예정일시, 연락처를 기입합니다.
- 모든 내용을 기입하고 예약을 완료하면 발레 예약이 접수되었다는 카톡 메시지가 옵니다. 예약번호, 차량번호, 서비스, 이용예정일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주차대행 발레파킹 주차장 가는 방법과 차량 찾기
주차장 가는 방법
어디를 가더라도 주차를 걱정하게 됩니다. 특히 처음 가본 장소일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인천공항은 몇 번 가보았지만 발레파킹은 처음이었기에 약간 긴장이 됩니다. 이용방법 페이지를 여러 번 봤지만 너무 단순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걱정이 앞섭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가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바닥의 파란색 선만 따라가면 됩니다.
파란색 선을 따라 단기주차장(지하 1층)까지 계속 이동합니다. 이동하다 보면 갈림길에 주차요원이 메시지를 확인하고 안내하는 대로 이동하면 됩니다. 차 키를 주차요원에게 맡기면 조금 후에 접수되었다는 내용과 찾는 방법에 대한 카톡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찾기
차량 찾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1. 입국 후에 차량을 찾을 때 도착 층의 3번 출구로 이동합니다.
2. 횡단보도를 건너서 엘리베이터 탑승을 하고 지하 3층 A32구역으로 이동합니다.
3. 정산소 앞에 키오스크에서 주차대행 비용을 결제합니다.
- 저는 발레파킹 무료로 지원되는 카드가 있어 무료로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4. 키오스크에서 영수증을 받아 옆 정산소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키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키와 함께 차량 위치가 적힌 종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발레파킹은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 정말 편리했습니다. 지정된 접수 위치까지 가서 주차요원에게 키를 맡기고 출국장까지 가는데 1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만약 발레파킹이 되는 카드가 있다면 무조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주차대행 발레파킹 후기에 대해 전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