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항공권 그나마 저렴하게 구입하는 4가지 방법

by 평범한라디오 2024. 7. 19.
반응형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사실 많지 않습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일반인이 저렴하게 구입할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계속 들어가서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없고, 클릭을 엄청 빨리해서 특가를 잡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목을 그나마 저렴하게라고 작성하였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 그리고 항공사 다니는 지인을 통해 들은 항공권 그나마 저렴하게 구입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전해 드립니다.

항공권 그나마 저렴하게 구입하는 4가지 방법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4가지 방법

1. 항공권을 최소 6개월 전에 미리 알아보세요.

항공사에서는 얼리버드, 이벤트 요금과 같은 프로모션을 제공합니다. 이 타이밍을 잡아야 하는데 실제로 잡기는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장기 해외여행 항공편은 3~4개월 전, 단기 해외여행 항공편은 2~3달 전에 오픈한다고 알려져 있으나, 그것보다 더 빨리 오픈을 시작합니다.

그렇기에 올해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면 최소 6개월 전부터 항공편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면 대략적으로 항공권이 풀려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6월 초 괌을 다녀왔는데 비행기표는 1월 초에 예매를 하였습니다. 시기에 따라 항공권 가격은 다르지만 티웨이항공 4인 기준 150만 원으로 예약을 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5개월 전에 예약을 했지만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 모든 항공사의 이벤트, 얼리버드 요금제는 이미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이러한 얼리 프로모션 정보는 항공사 SNS를 팔로우하거나, 인터넷 여행 카페 등에서 공유되고 있기에 관심 있는 여행지의 카페를 가입하여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다면 출발/도착 예상일 앞뒤 날과 비교해 보세요.

지정된 일정이 아니라면 출발/도착일을 조정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실제 하루/일주일 차이에도 큰 가격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괌 9월 항공권 비교

9월 괌으로 여행 간다고 할 경우, 티웨이항공 기준으로 9월 10일(화) 요금은 8만 원, 9월 17일(화) 요금은 18만 원, 그리고 9월 24일(화) 요금은 5만 원입니다. 다만, 9월은 추석 명절(9월 17일)과 추석 연휴 후 장기간 휴가는 직장인, 학생 모두 부담되기에 이 기간 항공권은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괌 10월 항공권 비교

출발일은 화요일 또는 수요일이 가장 저렴합니다. 월요일은 10만 원인 반면 화요일/수요일은 9만 원입니다. 괌은 10월이 비수기이기에 상대적으로 1만 원 밖에 차이 나지 않지만 성수기인 다른 노선의 경우에는 생각 이상으로 비용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여행을 가는 기간에 출발 비행기표는 저렴할 수 있으나 도착하는 비행기표가 비쌀 수 있습니다. 이는 하나의 꼼수로, 예를 들어, 괌은 3박 4일이나 4박 5일 여행을 하기에 되돌아오는 날짜가 대부분 비슷하게 됩니다. 그래서 출발 비행기표를 싸게 풀고 돌아오는 비행기표를 비싸게 하여 전체적인 항공권 가격을 비슷하게 맞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발/도착 항공권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인터넷 사용 기록을 지우고 검색해 보세요.

비행기표를 자주 검색을 하다 보면 검색했던 항공권이 사라지거나 가격이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일부러 낮은 가격의 비행기표는 감추고 높은 가격의 비행기표를 노출하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주 검색을 해야 할 때는 인터넷 사용기록, 쿠키를 지우거나 검색기록이 남지 않는 시크릿모드를 사용하여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PC/모바일에서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누르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삭제를 클릭하면 모든 기록이 삭제됩니다.
  • PC/모바일에서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누르고 '새 시크릿 창' or '새 시크릿 탭'을 열어서 항공권을 검색합니다.

 

4. 출발 1~2주 전에 항공권을 알아보세요.

일반적으로 출발 1~2주 전에 판매되지 않은 비행기표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공사 입장에서는 빈자리보다 한 명이라도 더 태워서 운행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항공권 가격 비교사이트나 항공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갈지 말지 결정을 못한 경우, 급하게 가려고 할 경우에만 도전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이스캐너에 따르면 화요일 오전 5시에 비행기 가격이 가장 낮고, 목/금요일 오후 7시~8시가 가장 높습니다. 이때 구입을 시도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상 항공권 그나마 저렴하게 구입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