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에 이어 괌 남부투어의 모든 것에 대해 작성합니다. 1편에서는 남부투어이지만 북부 관광지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렌트를 했다면 하루에 둘러보아도 충분하기 때문에 남부투어에 북부 일부 장소를 설명하였습니다. 아래에서는 본격적으로 남부투어 관광지별 특징, 화장실 등 편의시설 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이대로만 가시면 괌 관광지는 거의 둘러볼 수 있으며, 일부 탈로포포 폭포 등은 시설 등 비용에 비해 평이 좋지 않아 가지 않아도 좋을 듯합니다.
괌 남부투어
3. 스페인광장 / 아가나대성당
영문 대문자로 GUAM이라고 큰 조형물이 있는 곳이 스페인 광장입니다. 대부분 이 사진을 찍기 위해서 방문을 하는 곳으로 18세기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건물이 일부 남아있습니다. 바로 옆에 아가나대성당이 있으며 대부분의 시간에 방문할 수는 있으나 제가 갔던 시간에는 문이 닫혀 있었습니다. 주차는 아가나대성당의 도로변(차들이 주차되어 있습니다)이나 대성당 옆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 스페인광장 FQF2+HM3, Hagåtña, 96910 괌
- 아가나대성당 207 Archbishop Felixberto Chamacho Flores St, Hagåtña, 96910 괌
4. 아가냐 쇼핑센터(Agana Shopping Center) / 카프리초사 / 서울마트
스페인광장에서 차로 약 3분 거리에 아가냐 쇼핑센터가 있습니다. 쇼핑센터에는 많은 블로그와 TV, 유튜브에서 소개하는 카프리초사라는 이탈리아 음식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투먼 쪽에도 동일한 카프리초사 음식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국내에 있는 이탈리아 음식점과 큰 차이는 없었으며 저희는 오징어먹물파스타, 라자냐, 마르게리타를 주문하였고, 서비스 차지 10% 포함하여 약 13만 원 정도였습니다.
아가냐쇼핑센터 안에는 대형 쇼핑몰인 로스(Ross)도 있습니다. 하와이에서 처음 가봤을 때 신세계였습니다. 이렇게 싸다고? 로스에 대해서는 별도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쇼핑센터에 Seoul Mart라는 마트가 있습니다. 한국 마트, 편의점에 있는 칸타타 등의 캔커피, 음료수, 새우깡과 같은 과자 및 다이소에서 볼 듯 한 다양한 생필품 등이 있었습니다. 특히 K마트에 0.99달러에 팔던 삼다수 500ml는 여기에서는 0.89달러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 밖에 한식 도시락(10달러 내외로 기억합니다), 어묵볶음과 같은 반찬도 판매하고 있어 여행 중 한식이 먹고 싶을 때 한 번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쇼핑몰이기에 엄청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 아가냐쇼핑센터 302 South Route 4 #100, Hagåtña, 96910 괌
5. 에메랄드 밸리(Emerald Valley)
괌에서 가장 핫하고 한국인이 많이 찾는 장소가 에매랄드 밸리입니다. 실제 크기는 크지 않지만 물 색이 정말 에메랄드 빛이기에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가끔 현지인들이 수영을 하기도 하지만 깊이가 2미터가 넘고, 물뱀이 나오기에 사진 촬영만 하시길 바랍니다. 넓은 공터에 주차하면 되고 별도 입장료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에매랄드 밸리 FM8P+C6M, Piti, Guam
6. 탈리팍 다리(Talaifak Bridge)
세티만 전망대 가는 길에 잠깐 들러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운전하다 보면 어딘지 모르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Old Spanish Bridge Store라는 아주 작은 식료품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딱 다리 하나만 있습니다. 멀리서 사진을 찍으면 바다와 야자수 그리고 예쁜 다리를 함께 찍을 수 있습니다. 식료품점 앞이나 다리 입구 앞쪽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만약 시간이 많지 없다면 굳이 안 가도 좋습니다.
- 탈리팍 다리 9J6X+GPJ, 195 2, Hågat, 괌
7. 세티만 전망대(Cetti Bay Overlook)
리티디안 전망대와 비슷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전망대 앞에 주차장이 넓게 있어 주차하기 편리합니다. 주차 후에 1분 정도 계단을 걸어올라 가면 360도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에 오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괌의 협곡과 넓게 펼쳐지고 우거진 숲, 끝없는 바다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특이한 점은 산에 우리나라와 다르게 나무가 많지 않았습니다.
- 세티만 전망대 8MG8+6GH, 2, Humåtak, 괌
8. 솔레다드 요새(Fort Nuestra Senora)
솔레다드 요새에 도착할 때쯤 우마탁 다리라고 하는 성문과 같은 스페인식 다리를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탑에 올라갈 수 있었지만 현재는 막아놓았다고 하여 저는 그냥 지나쳤습니다.
솔레다드 요새는 19세기 스페인 요새에 위치한 작은 공원으로 고독한 성모마리아에서 이름을 가지고 왔습니다. 도착하면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사람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로터리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공중화장실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옛날 화포와 작은 건물이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세티만 전망대보다는 여기 경치가 더 좋았습니다.
- 솔레다드 요새 7MW6+22J, 2, Humåtak, 괌
- 공중 화장실 있음
9. 메리조포구(Merizo Pier)
메리조 포구는 말 그대로 배가 정박해 있는 포구입니다. 물이 맑고 파도가 없고 깊지 않아 많은 현지인들이 수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수영 후 씻을 수 있는 샤워시설도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보는 콘크리트 포구가 아닌 나무 포구라서 이색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트보트가 정박해 있는 2개의 얇고 긴 데크(?)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남부투어를 하다 보면 이때쯤 슬슬 지치기 시작합니다. 포구 입구에 코코넛을 파는 차량을 볼 수 있습니다. 코코넛 하나에 5달러이고 다 마신 코코넛을 다시 드리면 안에 있는 과육을 잘라서 고추냉이와 간장 비슷한 것을 뿌려서 포크와 함께 돌려줍니다. 이것까지 포함 5달러입니다. 개인적으로 먹어보았을 때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포구 입구쪽과 포구 안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 메리조포구 7M97+4P4, 4, Malesso', 괌
- 공중 화장실, 간이 샤워시설 있음
10. 이나라한 자연풀 / 천연 수영장(Inarajan Natural Pool)
이나라한 천연 수영장, 자연풀장으로 불리며 해수 풀장이 있어 파도를 피해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물이 흐르는 구조라 물이 깨끗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생각 외로 물 색깔은 탁했습니다. 제가 갔을 때 아이들이 수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간단히 둘러보고 사진을 찍는데 10분이면 충분합니다.
화장실 앞쪽에 샤워 시설이 있지만 평소에 잠겨 있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이프를 따라가면 주황색 밸브가 있고 밸브를 열면 샤워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반드시 잠그시기 바랍니다. 화장실 세면대도 이 밸브로 수도를 잠그고 틀 수 있습니다. 주차는 바로 앞에 넓은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 이나라한 자연풀 4, Inalåhan, 괌
- 공중 화장실, 샤워시설 있음
이상 괌 남부투어의 모든 것, 2편 feat. 주차에 대해 전해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 괌에 간다면 투어는 더 이상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남부투어가 끝나고 피쉬아이 디너쇼 수중전망대까지 다녀오면 마무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상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eSIM 설치 방법과 괌 eSIM 사용 후기 (0) | 2024.06.21 |
---|---|
괌 돌핀투어 후기 feat. 비 (0) | 2024.06.18 |
괌 남부투어의 모든 것 1편, feat. 주차 (0) | 2024.06.12 |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주차대행 발레파킹 후기 (0) | 2024.06.09 |
괌 렌터카 예약 비용 및 운전 주의사항 (0) | 2024.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