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괌 남부투어의 모든 것 1편, feat. 주차

by 평범한라디오 2024. 6. 12.
반응형

괌은 휴양지로 유적지, 관광지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괌 여행 블로그를 보면 투먼비치, 이파오해변 등에서 스노클링이나 디너쇼, 돌핀투어, 별빛투어 등의 투어 프로그램 그리고 유적지, 관광지를 투어 하는 남부투어가 대부분입니다. 그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한 번쯤 가볼 만한 남부투어에 대해 전해 드립니다.

주로 괌의 남쪽을 투어하여 남부투어라고 말하며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만약 렌트를 오래 하지 않는다면 북부까지 한 번에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하루에 다 둘러보았기에 실제 걸 6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만약 연인이나 커플이라면 4시간이면 충분합니다.

괌 남부투어의 모든 것 1편 feat.주차

괌 남부투어 코스_북부 일부 포함

보통 호텔이 많이 있는 투먼을 중심으로 그 위를 북부, 그 아래를 남부라고 부릅니다. 대부분의 관광지는 남부에 있기에 괌 소개하는 유튜브, 인스타 등에서는 남부를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괌 남부투어의 모든 것 feat. 주차

1. 리티디안 전망대 / 리티디안 포인트(비치)
  2. 사랑의 절벽(투 러버스 포인트_Two Lover's Point)
  3. 스페인 광장 / 아가나 대성당
  4. 아가냐쇼핑센터 / 카프리초사 / 서울마트
  5. 에메랄드 밸리
  6. 탈리팍 다리
  7. 세티만 전망대
  8. 솔레다드 요새
  9. 메리조 포구
  10. 이나라한 자연풀

1. 리티디안 전망대 / 리티디안 포인트(비치)

리티디안 포인트에 들어가는 초입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글맵을 찍고 가시면 작은 주차장이 있고 특별한 표지판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곳이 리티디안 전망대 주차장입니다. 차를 주차하고 전망대까지 약 20미터를 걸어가시면 리티디안 포인트가 보이는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우거진 숲, 비치, 바다, 하늘이 어우러진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하지만 그 외 아무것도 없습니다.

괌 남부투어의 모든 것 1편, feat. 주차_리티디안 전망대 리티디안 포인트(비치)

전망대에서 차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면 리티디안(Ritidian) 비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만 입장할 수 있는 시간이 수~일요일 07:00~16:00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또한 날씨에 따라 문을 닫는 경우도 많으니 가능하면 전화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화요일에 방문을 하여 어쩔 수 없이 입구에서 되돌아왔습니다.

• 리티디안 전망대 JVR3+47Q, 3A, Dededo, 괌
  • 리티디안 포인트(비치) Spur Road, 3A, Yigo, 96929 괌 / 671-355-5096

2. 사랑의 절벽(투 러버스 포인트, Two Lover's Point)

리티디안 비치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면 사랑의 절벽을 갈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도로들이 길게 뻗어 있기에 주의사항만 지킨다면 운전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도착하면 크지 않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제가 갔던 시간에는 사람이 없었기에 비어 있는 주차 자리들이 있었으나, 만약 많이 몰리는 시간이라면 주차 자리가 살짝 부족할 수도 있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입장료는 인당 3달러로 SKT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괌 T갤러리아에 있는 괌 웰컴 데스크(1층 INFUSION카페)를 방문하여 멤버십 코드를 보여주고 원하는 입장권 패키지와 구매수량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2매 6달러를 2달러에, 3매 9달러를 4달러에, 4매 12달러를 6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를 지나 사랑의 절벽 전망대에 들어서면 괌의 넓은 바다를 파노라마 뷰로 볼 수 있고 왼쪽에는 남자의 얼굴을 오른쪽에는 여자의 형체를 볼 수 있습니다. 판단은 개인이...

괌 남부투어의 모든 것 1편, feat. 주차 _ 사랑의 절벽 Two lover's point
남자의 얼굴이 보입니다. 반대편에는 여자의 형체를 볼 수 있습니다.

• 사랑의 절벽 GRM2+XXQ, Tamuning, 괌
  • 입장료 성인 3달러(6세 이하 무료_여권 필수 지참)
  • 시간 10:00 am - 7:00 pm

다음 글에서 3. 스페인 광장 / 아가나 대성당에서 10. 이나라한 자연풀에 대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